본문 바로가기

소중한/일상·생각

2020년 상반기 생각 정리 그리고 하반기 계획과 다짐!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 속 넘쳐나는 정보들.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정말 많고

동기부여가 되는 사람들도 많다.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사람들..!

 

그 속에서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흘러가는 정보들만 바라보는 내가 보였다.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무기력함에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내가 보였다.

 

어쩌면 코로나를 이유로 나의 2020년 상반기를

아무런 소득 없이 보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획했던 구글 애드센스 신청도

코로나를 이유로 계속 승인이 안되고 있고..

이 와중에 누군가는 승인이 됐다는 글을 보면

'왜 나는 안되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초조하고 우울해지기도 했다.

 

더이상 이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은

나에게도, 그리고 우리의 목표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자각했다.

 

그래서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다!

 

일단 지난주에 내가 관심이 가고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지원을 했다.

그리고 오늘은 온라인 재테크 모임에도 지원했다.

 

아직 결과가 나오진 않았지만

무언가를 찾아보고 시도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내가 블로그를 생각만 하다가 시작해서

지금은 온전한 내 공간이 생기고

그곳에 쓴 글이 60여개가 쌓인 것처럼!

 

7월 첫째 주, 둘째 주까지는 결과를 기다려보면서

그 시간 동안 다른 차선책도 같이 알아봐야겠다.

 

하반기 가장 큰 목표는 경제활동이다.

내가 번 돈은 온전히 저축으로!

2020년 5천만 원 저축을 달성하기 위해

남은 하반기는 여기에 집중을 해야 한다.

 

그리고 두 번째 목표는 재테크, 경제 공부이다.

지금까지는 관심을 갖고 멀리서 바라보는 느낌이었다면

앞으로는 관심을 깊게 갖고 조금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

 

카페, 유튜브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까

적극적으로 찾아보고 공부해나가야겠다.

small but good habits 카테고리에

재테크/경제 관련한 블로그 포스팅도 계획하고 있다.

 

Love your life.

당신의 삶을 사랑하라.

 

많은 의미를 내포하는 좋은 말이다.

 

내가 갖지 못한 것들,

타인의 부러운 삶을 쫓기보다

내가 갖고 있는 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하루하루 조금씩 나를 발전시켜나가는 것.

궁극적으로 내 삶을 긍정하고 사랑하는 것.

 

흔들리는 순간이 오더라도

이 말을 기억하면서

2020년 하반기를 잘 보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