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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but good habits/아마존 셀링

#5. 초보 아마존 셀러라면 판매 제품 알아볼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이커머스 체크리스트 공유!

초보 아마존 셀러가 판매 제품을

결정할 때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정보 포스팅에 이어서

빈토리오 민병은 대표님이 공유해주신

이커머스 체크리스트에 대해 정리해봤다.

해당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https://c11.kr/gz96

 

[3-3] 자료 1. 이커머스 체크리스트 PDF.pdf

 

drive.google.com

지난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08/09 - [small but good habits/아마존 셀링] - #4. 초보 셀러의 깊은 고민, 아마존에서 도대체 무얼 팔면 좋을까?

 

#4. 초보 셀러의 깊은 고민, 아마존에서 도대체 무얼 팔면 좋을까?

"도대체 무얼 팔면 좋을까?" 아마존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판매 사업을 생각하는 대다수에게 가장 중요하고도 어려운 질문이 아닐까 싶다. "아마존에서 도대체 무얼 팔면 좋을까?" "아마존에��

alohaways.tistory.com

해당 자료는 페이스북 채널을 통한 판매를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이기 때문에 금액대나 내용이 조금 다르다.

그래서 창업다마고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아마존' 채널을 관점으로 빈토리오 대표님이

추가 언급해주신 부분을 반영하여 수정한

이커머스 체크리스트 아마존 버전을 작성해봤다.

 

  • 연관 제품이 많다. ex. 와인 오프너, 와인 에어레이터 등
  • 대량 구매가 자주 이루어진다. ex. 치약
  • 재구매가 자연스럽게 유도된다. -> 중요한 포인트! ex. 영양보조제
  • Set 및 Bundling 판매가 가능하다. ex. 키즈 세트, 크리스마스 세트 등
  • 평균 구매 금액이 $15 이상 $50 이하이다. -> 충동 구매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가격대. 15불 이하 제품은 이것저것 제하고 나면 별로 남는 게 없으니 그 이상 가격이 적절하다고 한다. 
  • 연중 Peak 판매 시즌이 있다. ex. 특정 계절(여름-수영 안경), 크리스마스, 블랙 프라이데이 등
  • 제품의 무게가 4.5kg 이하이다. -> 가벼울수록 배송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 제품의 부피가 작다. -> 가벼울수록 배송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 마니아 층이 있거나 취미/라이프스타일 제품이다. 
  • 제품이 해결하는 문제에 관하여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 실제로 빈토리오 주요 업무 중 하나가 판매하는 와인 상품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ex. 와인 테이스팅 하는 방법, 새로운 운동 방법 등
  • 마진율이 33% 이상이다.
  • 연관 키워드가 1개 이상이다.
  • 페이스북에 제품/시장 관련 팬 페이지가 존재한다. ex. 와인 동호회 등 
  • 인스타그램에 제품/시장 관련 해시태그가 존재한다. ex. #itswinetime #wineoclock
  • 생필품이다. ex. 검정 양말 
  • 관련 액세서리가 많다.
  • 주문 제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 베이비부머 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 'Who has the money?' 돈이 있는 사람을 타깃으로! 실제 구매를 할 수 있는 대상인 베이비부모 세대를 겨냥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코로나 때문에 인터넷 쇼핑을 처음 경험한 베이비부머 세대가 증가했다고 한다. 클릭 몇 번, 터치 몇 번으로 집까지 물건을 배송해주는 편리함을 경험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처음이 어렵지 한번 편리함을 경험하면 계속 사용하게 되는 게 바로 온라인 마켓!
  • 여성을 겨냥한 제품이다. -> 80% 즉, 대다수가 여성이 실 구매자라고 한다. 
  • 소비자들이 공공장소에서 구매하기 부끄러운 제품이다. ex. 여성 패드 

판매 제품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나 같은 초보 셀러에게 정말 유용한 정보:)

 

단순히 내가 좋아하는 제품,

내 기준에서 잘 팔릴 것 같은 제품이 아닌

아마존에서 사람들이 잘 사는 제품을

이커머스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전략으로 연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