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하는/아이템·정보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부담 없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상관없는 혜택들로 구성된 신용카드 추천! (feat. 라이언)

결혼 전에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연회비가 아깝다는 생각에 없앴는데

이번에 아마존 셀러를 준비하면서

신용카드가 필요해서 알아보고 만들었습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삼성카드입니다!

저번 달에도 비슷한 카드 발급 이벤트를 했는데

이번 이벤트 혜택이 더 좋아요!

저번 달까지는 카드사별로 동일하게

6만 원 증정 이벤트였는데

이번에는 카드사별로 다르지만

최대 11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니까

신용카드 발급 고려중이시면

이 기간에 맞춰서 발급하는 게 좋겠죠?

놓치면 아까운 현금 증정 이벤트ㅎㅎ

 

카카오뱅크 신용카드는

KB국민, 삼성, 신한, 씨티

이렇게 네 종류가 있어요.

 

각 카드사별로 현금 증정 이벤트

금액이 다르니까 꼭 확인하세요.

 

카카오뱅크 KB국민카드 11만 원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9만 원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9만 원

카카오뱅크 씨티카드 6만 원

 

참고로 현금 증정 이벤트 금액이

6만 원으로 가장 작은

카카오뱅크 씨티카드는 유일하게

신규 회원 연회비 캐시백(VISA 대상)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 하면 캐릭터죠.

특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나의 사랑, 너의 사랑 라 이 언!

 

다양한 캐릭터별로 선택이 가능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달리

카카오뱅크 신용카드는 라이언만 있어요.

 

카카오뱅크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각 카드사별로 다른 종류의 스티커가

한 장 같이 배송됩니다:)

 

다 귀엽지만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스티커가

제일 귀여운 것 같아요ㅎㅎ

 

신용카드에서 중요한 부분이죠.

바로 연회비!

 

카카오뱅크 신한카드가 해외겸용일 때

1만 8천 원으로 가장 비싸고

카카오뱅크 삼성카드와 씨티카드가

7천 원으로 저렴합니다.

 

저는 연회비가 저렴한 신용카드를

우선적으로 고려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삼성카드와 씨티카드 중에

고민을 했어요.

 

본격적으로 각 신용카드 별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가 선택한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혜택입니다.

 

전월 실적 상관없이

국내/외 가맹점 0.5% 할인

마트/편의점 1%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시

스트리밍/커피 등 자주 가는 곳에선

월 최대 2만 원 할인 혜택이 있어요.

 

저희 집의 경우 남편 명의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전월 실적 상관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더 눈여겨보고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이 카드를 많이 사용할 경우에도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 부분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를 고려했을 때

카카오뱅크 삼성카드가 가장 적합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혜택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모든 금융 상품이 그렇지만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확인하고

전월 실적이 얼마일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월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도

계산해보고 결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삼성카드와 연회비가

7천 원으로 동일했던 씨티카드 혜택입니다.

 

사용일 수에 따라, 최대 5천 원 기본 캐시백과

해외 서비스 수수료 전액 할인 부분이

마음에 들긴 했어요.

 

하지만 위에 언급했듯이

주 소비 용도 신용카드가 있어서

실제 사용이 많지 않아 캐시백 혜택을

받지 못할 것 같고

해외 직구 등을 위한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해외 서비스 수수료 전액 할인도

크게 혜택을 받지 못할 것 같아서

최종적으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고려하진 않았지만

카카오뱅크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혜택도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뱅크 KB국민카드의 경우

8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현금 지급 이벤트 금액이 11만 원으로

가장 크기 때문에 많이 신청하시는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저는 국내외 겸용이면서

연회비가 1만 원 이하로 저렴하고

전월 실적에 상관없는 기본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로 적합한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를 신청했어요.

 

신청하고 나서 카드사 상담원이 연락이 왔고

프리랜서인 저는 실비 보험 해약환급금이

800만 원 이상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보험사 해약 예상 환급금 서류를

카드사에 팩스로 보낸 후

신용카드 발급 승인을 받았습니다.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분들은

신용카드 발급받을 때

보험 해약환급금이나 예·적금 통장,

혹은 본인 명의 부동산 등으로

추가 입증해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카드 신청하면 각 카드사에서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니까

이 부분은 안내받고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따박따박 월급을 받을 때는 몰랐던

약간 당황스러운 상황이었지만ㅎㅎ

무사히 신용카드를 신청했고

바로 다음날 아주 빠르게 수령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실물로 받아보니

라이언이 더 귀여워요:)

 

카카오뱅크 삼성 신용카드의

추가 혜택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할인권 혜택과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캐시백도 있어요.

 

카드, 스티커와 함께 발송받은

추가 혜택들도 읽어보시고

받을 수 있는 깨알 혜택은

다 챙겨봅시다ㅎㅎ

 

각 카드사별 혜택 꼼꼼히 따져보시고

본인의 소비 성향에 맞는

현명한 신용카드 선택하세요:)